2023. 6. 22. 17:23ㆍ일상생활
오늘 검찰에서 정말 속 시원한 소리가 나왔다..
http://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266391
내가 주식을 하다가 코로나 이후 급락장을 경험하고 조금이나마 복구하고자 여러 유료방을 다녔다
1년 반동안 7군데 ㅋㅋㅋ...
지금생각해 보면 미친놈이었다...
소개받기도 하고 내가 먼저 해보고 좀 괜찮은 거 같아 해서 추천하기도 했다..
제일 큰 문제는 공부는 하기 싫고 돈은 벌고 싶고 또 저인 간들이 돈 받고 하는데 그나마 잘하겠지였다..
저 뉴스에 나온 인간 것 중에 앱에 1년짜리 등록해 놔서 보기도 싫은데 1년 동안 유지 했던 기억도 있다..
아참 책도 팔아먹고.. 책 두 번 세 번 읽었지만 진짜 팬클럽이나 읽을 내용이지 그다지 별내용 없다..
그러다가 유튜브로 월 3만 원 등등 푼돈 모아 다 듣는다고 하면 월 9만 원은 들어가는 돈이 다...
돈 들어가는 건 문제가 아니지만 주식종목은 더 개판이다.. 유니테스트, 다원시스, 아톤, 아 ~~ 지금도 내 계좌에 마이너스 50%짜리로 보유 중이다.. 바닥을 알아야 물을 주고 손실을 줄이는데 추천한 종목들은 바닥을 알 수가 없다..
유료방 놈들 선한 영향력이라고 하는 것들 선한 놈들 하나 없다.. 다만 니들 덕분에 내가 하루에 매일 하루에 4 시강 이상을 공부하게 해서 그나만 나 자신의 투자철학이 생기게 해 준 건 고맙게 생각한다..
어떻게 보면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준 건가 ㅋㅋㅋㅋ 정말 돈을 받고 하려면 제대로 해라 어차피 그걸로 수익을 보는 거 아니야.. 그런 선한 유료방은 내가 보기엔 거의 없다.. 물리면 손절도 하나의 기술이라고 한다..
참 얼마나 무책임한가.. 적어도 재무상태가 좋은지 현재 상태가 좋은 지정도는 파악하고 현재 수급을 받는지 뉴스에 영향을 받는지 다 향하게 검토해야 되지 않겠니... 니 전문가라며...
최소한 테마로 타면 회사 안 좋으니 이슈로 타고 아니면 손절할 생각을 가지고 타라고 하던지..
내가 왜 저인 간 것을 안 듣기 시작한 이유는 100개를 추천하고 90개가 밀리면 10개 오른 것만 이야기하고 지가 제일 최고라고 지자랑 하기 바쁘더라.. 엄청 밀린 거에 대해 불과 며칠 전까지 자기가 사고 싶은 건데 양보한다는 식 발언을 하면서... 정작 밀리면 답 없다 그러다가 회원들이 물어보면 골수팬들이 공부하시고 투자하셔야지요.. 매수한 네가 잘못이다 몰아가고 감정싸움되면 돈 몇 푼 내고 저런 사람 안 받는다 내보 내라 하고 ㅋㅋㅋㅋ. 적어도 자기가 몇 번 이상 언급한 종목이 밀리면 적어도 코멘트들은 달아주는 게 예의라는 것이다. 손절을 하라든지 뭐라든지 1원이라도 남의돈을 받았으면 그만한 책임의식은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인간성을 보고
그래서 이 인간도 사기꾼이구만 그러다 그 사람의 과거를 찾아보니 역시였다..
언제 터져도 터질 일이었다.. 남 눈물로 번돈으로 니들이 그러니까 그렇게 사는 거야 하는 인간을 무엇으로 평가해야 할까...
유료방 여러 군데 중 이곳은 정말 저렴한 방식으로 다양하게 갈취했다는 생각이 든다. 강의로 팔아먹고 그걸 녹화해서 팔이 먹고 앱에서 팔아먹고 유튜브 해 먹고...
아직까지도 팬클럽이 엄청 많을 것이다..
아마도 이글 중에 오타 잡아내거나 무언가 하나를 트집 집아서 욕하겠지만 난 그 인간의 판매했던 거 다 구매한 사람으로 솔직한 후기를 적는 거니 상관없다..
그래도 고맙다 당신들 덕분에 내가 주식실력이 늘었고 적어도 당신들이랑 했을 때보다 수익이 좋다는 거 다만 니들 덕분에 물려있어서 투자금이 작아 수익이 작을 뿐...
오늘은 내가 적어야 할 유료방 후기 중 한 곳을 적는 거다.. 정말 다양한 수법이 무궁무진하다.. 하긴 이 친구보다 더 황당한 유료방 친구들도 많았으니.. 시간여유가 있을 때 속풀이 하면서 적어보려고 한다..
결론은 내 욕심이 화를 부른 거고 내 욕심이 저들의 표적이 되어 놀잇감이 되었다는 것.. 이점은 변함이 없다는 거다..
정말 주식투자 막막한가..
그럼 같이 공부하자...
나도 지금도 배우고 앞으로도 배우고 있다..
저 유료방 돈 낼생각으로 버린셈치고 주식사자... 증권사 가보면 투자정보 무료로 널려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내 블로그가 유명해진다 해도 난 선한 영향력 그런 소리 안 할 거다.. ㅋㅋㅋㅋ 그리고 커피값으로 정보를 준다고 하지도 않을 거고 ㅋㅋㅋㅋ 블로그만 잘 써도 애드센스지 몬 지 수익 들어온다더라.. ㅋㅋㅋ 그리고 그러든 저러든 나는 내 길을 가련다..
혹시라도 유료방 생각하는 사람들 다시 한번 고민해 보길 바란다...
커피 한잔값 정보 얻어서 커피 만 잔 잃을 수 있다.. 몇만 원이 적은 게. 아니라 잘못된 정보로 우리의 눈과 귀를 막을 수 있다 점이 제일 중요하다는 거다..
마찬가지로 내 글도 내가 공부한 거를 적는 거니 그냥 재미 삼아 보셔라..
그리고 정부당국도 계속 적발하고 부당수익은 다 몰수하고 처벌도 강화돼야 미장으로 안 넘어간다.. 제발 제대로 처벌해 주길 바란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만보기 짜증지대로네....전북은행 걷기적금 (0) | 2024.07.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