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7. 23:42ㆍ관심 종목 분석
요즘 반도체 2차 전지 폭락장입니다.
그중 2차전지는 화재사건 이후로 맥을 못 추고 있긴 합니다.
거기에 2차전지 향방을 결정 있는 테슬라는 급락을 했는데 미국에서는 테슬라와 관련, 특별한 악재는 없었다. 미국증시가 급락하면서 기술주 매도세가 나오자 테슬라도 덩달아 급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테슬라가 자율주행에 이슈를 맞추면서 자율주행 쪽 주가는 상승을 하지만 2차 전지 쪽은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의아한것이 미국테술라에 납품도 안 하는 우리나라 자율주행 관련주가 오르는 이유는 그냥 장난질로만 보입니다.
삼성 SDI 전고체 전지중 대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고체 전지는 일단 화재에 약한 이차전지의 약점을 보안할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향후 비전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삼성SDI는 GM과 합작법인을 세우고 2027년 양산을 목표로 연산 약 27 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합작법인 지분은 50.01%입니다.
투자 금액은 2조2930억원이고, 올 10월 시작해 2028년 3월 마무리될 거라고 합니다.
이 투자금액 규모는 최근 사업연도 자기자본 대비 11.5%, 자산총액 대비 6.7%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적지 않은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시점은 2024년이고 아마도 2027년이니 주가 반영은 내년 후반기 쯤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일단 차트를 보면,
월봉부터
60만원에서 밀리 때 거래량보다 반등할 때 거래량이 많은 것을 보니 다수의 사람들이 상승에 베팅을 한 것 같습니다.
한국주식은 투자의 개념보단 도박이라 베팅이라는 단어를 선택했습니다.
월봉상 400,000원을 다시 돌파해야 상승 차트가 만들어 질것 같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20주선을 완전히 돌파해야 상승 국면으로 다시 반등할 것 같습니다.
다만 주봉상 저항은 450,000원으로 보입니다. 1차 저항인 45만을 뚫어야 다시 60만 원 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봉일때 매도 거래량이 적은 걸로 보아 주봉상으로도 상승한다에 다수의 사람이 들이 베팅한 것 같습니다.
상승거래량이 많은것을 보아 차트상 반등할 확률이 더 높아 보입니다.
일봉상으로는
일봉상으로는 310,000원을 깨지 말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일선을 타고 올라서자 마자 내려왔는데 20일선을 지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340,000원을 지켜주면 아주 좋은데 그건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일봉상으로는 음봉에 전일보다 거래량이 실려서 그게 좀 걸리긴 합니다.
전체적 결론은 310,000원을 지지하고 반등한다면 매수세가 좋다고 생각하며, 단기로는 400,000원 선이 저항선으로 보이니 단기 매매는 그렇게 대응하는 것이 좋고 좀 더 길게 본다면 450,000원까지 봐도 좋을 듯합니다.
다만 294,000원 종전 하락점이 깨진다면 추매를 멈추고 반등 나올때 적어도 양봉이 이틀연속 나올 때 추매하는 전략으로 가야 할 듯합니다. 왜냐하면 일봉주봉상으로 보면 이중바닥 차트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합니다.
이 종목은 삼성전자와 다른 종목입니다 삼성전자는 버티면 되지만 삼성 SDI는 흐름에 매매 전략을 짜야하고 너무 밀릴 때는 손절도 생각하셔야 하는 종목입니다.
물론 분할매수 한다면 손절까지는 생각 안 해도 본전가 이상에서도 나올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확신에 차서 한방에 매수하지 마시고 안전하게 분할 매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성공투자 하여 대박 나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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