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급락....(2024.07.25)
어제 장 열리자마자 테슬라를 시작으로 엄청 밀어대더니 결국.. 아침에 보니 3% 이상 밀렸습니다.
나스닥 니케지수 정말 오르긴 너무많이 올랐습니다.
이제 좀 많이 떨어져야 할시기가 온 것 같은데 지금은 아닐 거 같습니다.
한시적 밀림 같습니다.
아마도 내년쯤에는 대선도 끝나기 때문에 밀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금리 인하 예상부분도 반영이 되었고 엔디비아 경우 몇 년 후 예측치까지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스닥은 올해는 등락은 하겠지만 많이 밀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미국대선이 아직 남아있고 현재 박빙의 승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연방은행은 압박하든 웰가를 압박하든 지수를 끌어내리지 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미국은 주식 및 채권을 국민들 대다수가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우리나라처럼 장난질 치다가는 아마 정권도교체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리고 주주환원 정책을 안하는 기업은 미국나스닥에서도 관심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미국도 세력위주의 종목도 있고 우리나라처럼 유튜버의 장난질과 유료방 같은 존재들로 피해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미국인들은 안정적이고 배당주 위주로 미래를 투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런기업들이 수익의 배당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노후자금으로 잘 활용하는 사례도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한국주식에서 미국배당주로 넘어가려고 하고 있는데
지금은 때가 아니고 좀더 밀리고 내년 초까지 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미국 주식은 장기전으로 배당을 바라보기 때문이기도 하고 현재는 월급도 받고 있는 상황이라
급하게 들어갈 생각은 없습니다.
저는 16 선부터 20 주선 깨지면서 들어가려고 합니다.
나스닥은 20 주선을 잘 깨지 않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만약에 60 주선이나 120 주선 깨지면 올인해야죠..
그날을 위해서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조금씩 사고는 있지만...
삼성전자는 돈 벌어서 경영진이나 노조나 자사주 나 해먹을 생각이지 주주는 생각지도 않을 겁니다. 어차피 현금유보율 많은데 굳이 저희까지 생각할까요...
저는 내일이나 모레 다시 반등한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나 반도체나 다 반등할 것입니다. 이런 대선 운동 중에는 일주일간 나스닥이 떨어지게 나 두지 않습니다.
만약 떨어진다면 해리슨이나 트럼프나 정치적으로 사용하기 좋지만은 않은 상황이니까요..
혹시 미국장 하시는 분들은 그리 걱정 안 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리고 배당주 들어가신 분들 중 본인이 산가격보다 떨어졌으면 조금씩 추매 하시면 될듯합니다.
어차피 배당이 목적이니 주식수가 중요하니까요..
엔비디아, 애플, 테슬라 등등 앞으로 먹거리 사업입니다.
잠시의 밀림은 있겠지만 5년 후 삼성전자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5년 후에 삼성전자는 잘해야 10만 원에 있을 수도 아니면 8만 원대 그대로 유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더 높을 것 같습니다...
한국증시 오래 하면 할 수록 환멸을 느끼네요..그래도 한국기업에 투자해야지 그래도 우리나도 이제 금융이 많이 발전했고 앞으로도 할꺼야 했던 제 오판이였습니다. 물론 이것도 저의 경험과 기준입니다.
미국주식 가지고 계신 분들 건실한 기업이면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듯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