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부동산 조각 투자 장 / 단점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라는 앱과 실제 제가 투자하고 있는 상황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보단
일단 이렇게 투자하지 말아라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 저처럼 투자 하실분들은 공모는 절대 하지 마세요. 100% 손실입니다.
하시고 싶은 분들은 두어달 기다렸다가 자리가 안정되었을 때 하시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제가 투자한것을 보시면
한 달 간만 20% 준다는 것을 읽지 못하고 연 20% 혹해서 우와 1년 동안 20% 주면 일단 주식처럼 밀려도 괜찮겠다 싶었는고 청약하고 충분히 검토할 시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욕심에 눈이 멀어 저 한 달 간이라는 글씨를 보지 못했습니다.
이미 매수한것을 후회해야 무엇하랴 하지만 속은 쓰리네요.
공모가 끝난 일주일이 지난 지금 5천 원 공모가에서 -15% 밀린 가경에 있습니다.
한 달간 20% 받으려고 1년 치 20%을 날려 버린 셈이죠
결국 현재상태에서 본전을 찾으려면 3년간 300만 원에 대한 배당 5% 이상을 받아야 본전입니다.
만약 하실 분들은 거래할 종목을 확인하시고 그동안에 배당내역확인 후 내가 사고자 하는 가격에 배당이 5% 이상 생각하시는 경우에만 매수하셔야 합니다.
절대 공모가에 공모하지 마세요
위에 있는 것들도 공모가 보다 한참 떨어져 있고 투자금 대비 5% 안 나오는 것 수두룩 합니다.
절대 공모가로 사지 않고 기다렸다가 투자대비 5% 이상 나오는 것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 공모가 매수가 아닌 기존 있는 것 중에 투자금대비 5% 이상 배당주는 가격에 설정해서 매수하면 년간 배당수익을 5%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망하지 않아야 합니다. 망할 경우 저 수익률을 보장할 수 없다는 거....
단 점 : 1. 토큰증권이라고 해서 증권이라는 형태로 부동산을 권리를 조각내어 주식처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기관(하나증권)에서 인증받아하는 거지만 회사가 망하면 채권자 1순위가 저희가 아니기 때문에 안정자산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2. 거래자가 적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단기전략으로 치고 빠지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냥 사면 돈 묻어두고 배당금으로 수익 낸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바로바로 현금화는 어렵습니다. 그냥 싸게 팔면 나갈 수도 있지만 그것도 거래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장담할 수 없습니다.
3. 여기서 소울 가격이라고 하긴 하지만 실제 공모가와 괴리가 심하기 때문에 장기적 투자자분만 해야 합니다.
4. 원금손실이 100% 도 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냥 배당받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시작한 지 3년이 다되어가지만 본격으로 한건 올해부터입니다. 이제 나중에 다 날아갈 수도 있거나 회사가 망하거나 도주할 경우 그냥 저 투자금은 다 날아가는 겁니다.
물론 다른 채권자가 사가면 좋겠지만 부동산이라는 게 꼭 그렇지만은 않으니.....
장기배당주로 매력은 있지만 위험성이 크다는 게 제판단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투자는 각자 알아서 하는 겁니다. 다만 저같이 성급하게 해서 손실을 입지 마세요
만약 조각투장에 대해서 모르시겠다면 답글 주세요
소유투자 어떻게 하는건지는 다음블로그에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