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상품 비교 (2024년 9월 기준)
예적금 재테크 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저는 주식 정리해서 일부는 배당주 일부는 예적금으로 투자를 분산하고 있습니다.
저 운명에는 주식을 몇십 배 버는 운은 없는 거 같습니다.
기껏해야 1년에 10%정도 수익인 거 같네요.. 공부하는 시간과 스트레스 대비 너무 낮은 수익인 거 같습니다.
물론 손실날때도 수익 날 때 플러스 마이너스해서 투자금에 10% 정도입니다.
예적금과 채권 배당주는 그것보다는 수익율이 적긴 하지만 스트레스 너무 적고 안정적이라 저는 투자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돈은 적어도 마음이 너무 편해서 좋더라구요.
가슴 졸이지 않아도 되고 시간만 기다리면 돈이 들어오는 구조라서 속이 편안합니다.
저는 예적금과 토스 적금, 카카오 26주 적금들 각종 적금들을 가입해서 현재 두 달째 이어 가고 있습니다.
예적금은 1년후 부터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라 약간 지루하긴 하지만 그 빈틈을 약간의 자금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공부한것이 아까워서....
일단 뉴스에 나온 것보다 네이버와 카카오 검색을 통해 9월 기준 1 금융권 예금 비교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위에 빨간 줄로 기본이라고 되어있는 건 어떠한 우대조건이 없이 준다는 겁니다. 농협 3.75%도 기본은 3%밖에 안되고 나머지는 실현하기 어려운 우대조건 있습니다. 0.75%는 채우기 어렵다는 결론이...
예금할 때는 우대금리를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도 저것도 싫다면 그냥 기본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보시고 가입하시면 될듯합니다.
이제 미국 금리가 떨어지면 지금 리도 유지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예적금으로 재테크가 올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2 금융권입니다. 5천만원까지 보장되니 2금융권도 재테크에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저는 예적금은 2금융권 위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출은 1 금융권 예적금은 제2금융권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현재까지는 바로저축은행이 4.2%로 제일 높습니다. 아깝네요.. 이 상품이 저번달에는 없었는데...
이미 채권에 일부를 매수해려서 채권보단 이자율이 더 높네요...
10월 중순 지나야 채권 만기인데 그때까지 저상품이 존재했으면 좋겠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예금이나 적금을 들 때는 비교를 꼭 하고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상품이 매월 나오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는 것도 좋은 추천 중에 하나입니다.
파킹통장에 돈을 넣어두고 예적금 하려고 할 때 최소한 이주정도 매일 검색해 보시면 좋은 상품이 나올 때 가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 금융권보단 2 금융권도 5천만 원 미만이면 괜찮다는 것도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고금리만 보지 마시고 기본금리 우선 보시고 우대금리는 대상자인지 아닌지 보고 하시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추석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좋은 일만 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