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바이오 로직스 주가 전망(2024년9월)
삼성바이오로직스 별다른 설명을 안 해도 될 정도의 기업이네요.
코로나 이후로 주가가 한 단계 업되서 움직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다른 바이오주들은 코로나때 한탕해 먹고 지금 바닥을 기다가 요새 잠깐 반등하긴 했지만 (유한양행제외)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 이후 주가가 한 등 업되었네요.
현재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호채가 여러개 있습니다.
주가가 더 업될수도 있다는 시그널이기도 합니다.
일단 미국생물보안법 입니다.
이것도 미국과 중국의 바이로전쟁중하나인데.
생물보안법은 미국 정부가 안보와 관련해 우려되는 생명공학 기업과 계약하거나 보조금 등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입니다.
중국 임상시험위탁기관(CRO),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유전체 기업 등이 대거 포함됐다. CDMO 기업인 우시 앱텍, 우시 바이오로직스, 유전체 기업인 BGI 지노믹스, BGI에서 분사한 MGI 테크 등이 해당됩니다.
반대로 국내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에스티팜 등 CDMO 기업이 생물보안법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에스티팜도 종전 신고가를 향해 달리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되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 차바이오텍, SK팜테코, 에스티팜 등 국내 CDMO 기업들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게 지금 법안통과 된 것이 아닙니다.
법안 유예 기간이 2032년 1월이기 때문에 약 7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는 제 그간 국제정세도 어떻게 될지 봐야 되는 상황입니다.
두 번째는 늘어나는 위탁생산 거래처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총 2조 6천590억 원 규모의 의약품 생산 계약을 수주했다는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삼성바이로직스는 점차 위탁생산 계약수주의 증가도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금리인하입니다.
금리인하는 기술주, 바이오주 한테는 호재이기도 합니다.
반도체 제조업과 달리 의료기술에 대한 결과를 나오기 전까지 상당한 자금이 들어가는 금리인하는
기업의 재무건전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호채로 볼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리포트를 보면, 위탁생산의 기술이라던지 차세대 기술 개발 등등 어려운 말과 그래프로 적혀있는데
쉽게 요약해보면 현재 위탁 수주도 안정적이고, 생물보안법 호재에 금리인하도 있어 주가는 더 오를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하반기는 바이오주가 주가를 이끌고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엔디비아를 필두로 너무 많이 반도체주와 ai 관련주가 올랐고
반도체는 고가놀이가 끝나면 하락할 가능성도 많다고 보여지긴 합니다.
그렇다고 엔디비아가 우리나라 주식처럼 곤두박칠 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요
현재 한국시장에 반도체, 전기차는 그닥 좋은 소식은 없기 때문에 하반기는 주가는 바이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뜨면 기타 잡주들이 엮어서 오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바이오주는 신풍 같은 거 믿지 마시고
주가가 실적과 맞는지 아니면 매년 기술매각을 하는 기업인지 확인하고 투자하는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보기싫다면 제일 정직한 유한양행 눌림장에 공략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무상태는 영업이익이 우상향이네요
차트를 분석해보면
월봉부터 보자면
다시 반등을 하겠다는 차트입니다. 다만 바로 튀기보단 살짝 눌렸다가 5월 봉쯤에서 다시 반등할 차트 같습니다.
월봉차트로는 기존 신고가도 잘하면 치고 나갈 것도 같습니다.
주봉입니다.
주봉상은 종전 신고가 앞에 두고 눌린 것 같은데 뚫으면 10%는 더 상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봉상입니다.
일본상으로는 이번주 미국만 안 밀린다면 다시 올라갈 차트입니다. 두 개양봉 나오고 살짝 밀리고 다시 양봉 나오면서 올라갈 모양의 차트인 것 같습니다.
차트에도 이름이 엄청 많은데 제가 미쳤다고 외운 것도 후회되긴 하네요. 쓸데없는 짓이였습니다.
왠지 어려운 용어쓰면 잘하는거로 알았던 과거였네요...그냥 이해하면 되는 것을.....
만약 투자하실 분은 20일선 까지 오는 눌림목일 때 ( 962,000원 언저리) 매수해서 들고 가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매도는 기존신고가 뚫고 나갔다가 기존신고가로 다시 내려올 때 매도하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1,014,000원을 넘었다가 다시 이 가격밑으로 내려오면 일단 매도하는 전략입니다. (이건 단기매매 기준이고)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고 싶으신 분들은 주봉상 중간선인 850,000원 깨지면 매매를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바이오중에서 제가 제일 좋게 생각하는 게 삼성바이오로직스 / 유한양행입니다.
연말은 바이오가 코스피를 이끌 것 같네요^^
다들 성공투자하길 바라면...